5단계: 방어 단계 롤아웃
보안 문제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한 후에는 이제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취약점이 추가되는 것을 막기 위한 방어/게이팅 시스템 구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일반적인 방어 방법
다음은 "새로운 문제를 예방"할 수 있는 두 가지 일반적인 영역입니다.
풀 리퀘스트(PR)/병합 확인(MR)에 대한 Snyk 테스트 (현재 오픈소스에서 사용 가능).
CI/CD 파이프라인에 "Snyk test" 추가 (이미 파이프라인의 일부로 프로젝트를 가져오기 위해 "Snyk monitor"를 구현했을 수 있습니다).
또한 오픈소스, 코드, 코드형 인프라 및 컨테이너 취약점 모두 게이팅할 수 있습니다.
두 경우 모두 Snyk은 게이팅 형식을 구현하기 전에 개발자에게 이러한 변경 사항을 명확하게 알릴 것을 권장합니다.
팁
차이점 차단 (Block the differences)
아직 취약점을 차단하고 있지 않다면, 차이점을 차단하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.
이렇게 하면 개발자가 자신의 변경 사항과 직접 관련된 취약점에 대해서만 책임을 지게 되므로 프로세스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.
새로운 문제를 차단하기 위해 PR 확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PR 확인 실행을 참조하십시오.
예외 프로세스 공지
팀이 예외 프로세스를 알고 있고 PR이 차단되거나 빌드가 실패할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.
예를 들어:
통과가 필수인 경우 누가 PR 확인을 재정의할 권한이 있는지 팀에 알리십시오.
빌드가 실패할 경우 문제를 무시하고 테스트를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까? 누가 실행할 수 있습니까? 아니면 해당 단계를 통과하도록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? 누가 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까?
Last updated